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즐겨잧기



> 스님상담실 > 공지사항
공지사항
부적의 수익금은
일허스님 2020. 5. 6. 23:26
211.197.163.230 ETC [Hit : 129]

반갑습니다   일허스님입니다.

부적세상에서 부적이나 기도를 통해 들어오는 돈은  콩나물 1000원을 아끼고 반찬비 아끼고 택시 타지않고.

안먹고 안쓰고 마련한 돈입니다.승가의 기본은  시주의 은혜를 잊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시주의 고마움을 잊지않고 되돌려 주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부처님 말씀에 부처님 돈은 부처님을 위하고 부처님법을 펴고자 하는데 사용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몇년전부터

매년 백미 200포 가량 불우이웃 돕기와 장학금. 500만원 기타 어려운 곳에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적의 수익금 전액을   자립하는데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원이 더마련되고 또 누구라도 도움을 줄 수있다면 도움을 주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스님이 다 지원한다고 다 성공하고 장학금을 준다고 다 공부잘하고 일류대학을 가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잠깐의 한숨을 쉴 수는 있는 것입니다. 잘 산다고 하면 보람도 느낄때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번의 실수도 있었지만  전문가의 판단에 의해 지원을 하고 자립을 하는데 도움을 더욱 주고자 노력 할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창업하고 싶고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입니다.

항상 실패는 있을 수 있어도 열정dl 죽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세상에 편하고 쉽게 돈 버는 것은 없는 것입니다.

스님생활이 쉬워보이면 누구나 스님하면 되고 목회자가 좋으면 목회자가 되면 됩니다.

그러나 스님이나 목사나 신부나 모두 그렇게 쉽지 않은 것처럼 몇몇이 잘 사는 것을 보고 다 잘산다 생각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대한불교칠보사의 사찰의 수익금은 법인화되어 일체 스님이 사용할 수 없으며 부적세상을 통해 들어 오는것은 스님의 개인사업자로서 어려운이웃에 자립하는데 쓰이는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여러분들이 행복의 길에 들어 설 때까지 함께 고민하고  기도 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행정학 박사 주지일허 합장-

 

이전 목록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